이재명 대표 징역 구형 사법리스크 고조 국내경기에 미칠영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2년 구형 국내경기에 미칠영향은?

 

이재명 대표 징역

 

 

 

이재명 대표 징역 구형 이슈로 대선을 3년앞두고 국내 정치판이 연일 시끄럽습니다.

지난 2022년 대선결과가 유례없는 박빙의 결과로 현재 여당이 출범하면서 시작부터 최저지지율 등 이슈가 끊이질 않고있는데요.

차기 야당 대통령후보자 경선에서 당선이 유력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징역 2년이 구형되면서 사법리스크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당장 10.16 진행될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정치판은 변동성이 더욱 커진상황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사법리스크와 현정부의 지지율 등 정치권의 일정에 따른 간략한 전망과 국내경기 및 증시에 미칠영향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법리스크와 정권지지율

현재 집권여당의 출범이후 정치권의 이슈는 계속해서 끊임없이 시장의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는데요.

현정권의 저조한 지지율은 올라갈 기미가 보이질않고 최근 야당 대표인사의 사법리스크는 이러한 현상황을 대변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정치적 불확실성과 각종 리스크는 정치뿐만아니라 국민경제와 경기전반, 국내증시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심각하게는 차기 대선전에 전쟁발발에 대한 우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 상황이 쉽사리 끝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있는데요.

최근 총선과 정권지지율을 놓고봤을때 야당의 집권 및 우세를 점치는 여론과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나, 다시 붉어진 사법리스크로 인해 또한번 불확실성이 커졌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섣불리 예측할 수 없는 구간이며 사법리스크와 정권지지율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재명 대표 징역 국회

 

 

국내경기 및 증시

국내경기는 미국의 기준금리와 정치흐름, 증시의 움직임과 함께 국내정치구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당장 10월 보궐선거와 상존하고있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관련해서 정치테마, 방산테마가 변동성을 확대할 수 있으며

나아가 차기 대선에 대한 전망에따라 여당과 야당이 지지하는 정책적 스탠스에 맞는 산업이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 정부가 지지하는 원전 및 SMR 산업과 야당이 주창하고있는 신재생에너지 섹터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데요.

아직 대선까지 3년이라는 시간이 남았고 계속해서 정치권의 이슈가 끊이질 않고있기 때문에 예단하기보다 좀 더 가시적인 결과값이 나온 이후 접근하는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또한, 부동산시장의 경우 미국의 9월 FOMC를 통해 연말까지 한국은행이 금리인하를 단행할 가능성이 증가하면서 기존의 신축아파트 시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졌는데요.

통상적으로 보수정당이 집권했을때에는 집값이 횡보 혹은 하락, 진보정당이 집권했을때에는 상승횡보 혹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도 기억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끝으로 지난 총선이후 여당의 수뇌부로 리턴하면서 정치생명을 이어가고있는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관련주에 대해서 소개드리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동훈 테마 관련주

 

테마주 투자전략 기초

 

 

 

 

이재명 대표 징역 부동산이슈

이재명 대표 징역 정치테마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